8월 21일 코스피지수는 2,304.59포인트, 코스닥지수는 796.01포인트로 마감을 했습니다. 하지만 전일인 목요일 하락분을 전체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그나마 양지수 양봉마감이라 개인투자자들은 한시름 놓은 상황입니다. 

 

상승섹터를 살펴보면, 

전자부품주, 가구 관련주, 건축제품, 섬유,의류,신발, 디스플레이장비,부품주, 교육서비스 등등 대부분의 섹터에서 전일하락분에 대한 상승이 나와주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교육주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초,중,고에서 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 수업이 이어질 예정으로 관련주인 메가엠디, 청담러닝이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고 장비 관련주 중에서는 천보가 장중 18%까지 상승하며 강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네요.

 

 

건축제품 관련주 중에서는 국영지앤엠,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이건홀딩스,덕산하우징,정신애강 등이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상황속에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집안 인테리어 관련주인 가구 업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에 관련주인 한샘,에이스테크,현대리바트,에넥스,지누스 등  상승.

 

2020.08.21 상한가 종목

필로시헬스케어,시스웍,씨유메디칼,엑사이엔씨,코오롱글로벌우 

 

 

 

하한가 종목은 엑세스바이오.

 

미국 FDA로 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엑세스바이오는 신속진단키트 생산시설 보유, 연간 1억 테스트 이상의 말라리아 신속진단키트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8월 한달동안 무려 6연승을 기록하며 466% 상승 !! 그러니까 천만원 투자시 한달동안 5천 가까이 수익 발생~ 1억 매수시 4억6천6백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이 만들어진다는 얘기다.

무엇보다도 이 종목은 실적이 대박이라서 아마 다음주에 빠져도 전고점 뚫고 더 갈만한 충분한 모멘텀이 살아있다고 본다. 씨젠보다 실적이 두배라면 상상이 가는가?

 

현재 9월 초 공매도금지가 해제되는데 이를 두고 연장하다는 의견이 분분하게 나오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일부종목에 대해서 금지하자는 의견도 있던데 이게 말이야방구야?ㅋㅋ 일부종목 공매도 금지가 웬말이냐. 

 

무튼 국내증시는 아무래도 박스권 탈피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공매도 금지 연장해도 코스피가 3천 가는 날이 올지 의문이고 그 동안의 증시 흐름을 보아 9월에 지수 하락은 피하지 못할 것 같다. 어쩌면 지금 하락이 시작된건지도 모른다. 보통 지수가 하락을 하면 한달 동안 서서히 빠지는데 저점 매수를 기다리는 분들은 조금 빠진다고 덜컥 매수하지 말고 지수 흐름을 파악하면서 기다렸다가 최저점에 매수하는 전략이 필요해보입니다. 

 

 

 

 

 

AND